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 고취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난 2024년 3월 28일(목)경찰행정학과를 시작으로 8월 12일(월)까지 약 4개월간 ‘찾아가는 학과맞춤 취업특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총 19개 학과가 신청, 현재 총 18개 학과(수료인원 624명)가 진행을 완료하였고, 8월 12일(월)에 간호학과를 끝으로 학과맞춤 취업특강이 종료될 예정이다.
특강의 세부내용은 ▲2024 취업트렌드 ▲선배들이 입직한 주요 직무 및 필요역량 ▲입사지원서 작성법 ▲ 입사지원시 유의할 사항 ▲새로 구축한 AI플랫폼을 활용한 취업준비법에 대한 내용으로 제공된다.
강의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와 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특강을 제공하기위해 학과별 담당컨설턴트가 직접 진행하여 4.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취업지원관은 “ 2022년부터 저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한 졸업생들에게도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이 취업준비에 있어 자기소개서 작성을 어려워하는 점을 파악하고 졸업 전 미리 자기소개서를 준비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본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애로사항을 같이 고민하고 도움을 드리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