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24.04.01.(월)~06.06(목))까지 졸업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의 원활한 사회진출 및 직장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4년 졸업예정자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희망 요구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조사는 교내 경력개발시스템인 T-베루미시스템의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877명이 조사에 응답하였다.
전년 동기에 비해 응답인원이 대폭 증가하였다(전년동기: 571명 -> 877명, 34.89%).
응답자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응답자 이벤트'를 실시하였으며, 당첨된 총 589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응답인원의 4.68%(41명)는 취업, 81.64%(716명)은 취업을 희망, 13.68%(120명)은 다른 진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응답하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조사 응답결과를 분석 후 분석한 데이터는 취업지원 업무 담당자 및 사제동행세미나 교수와 공유하여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단과대학 담당자별로 응답자의 응답데이터를 파악하여 개별 필요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미취업자의 경우 직무별 단톡방에 초대하여 채용정보, 추천채용, 자기소개서 등의 입사지원서 클리닉서비스, 기업 매칭서비스, 면접 팁 및 클리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자의 경우 직장적응 프로그램, 취업 첫돌이벤트 등의 참여 가능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 취업희망 요구조사 참여는 졸업 후에도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서비스를 참여하기 위한 필수사항이므로 졸업 전에 꼭 응답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응답하지 못한 졸업예정자를 위하여 졸업식 당일(8.14(수))까지 추가 응답을 받고 있으니 많은 응답 바랍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