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월 1일부터 31일 한 달간 '2024 자기소개서 및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경진대회에는 총 223명이 참가했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29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이 입사서류 작성과 실제 채용정보 탐색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자소서 클리닉 WEEK'를 운영해 전문 컨설턴트의 입사서류 클리닉을 제공, 서류 작성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완성도를 향상시켰다.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는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대학생활을 돌아보며 미래의 경력개발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성공적인 커리어로드맵 작성하기' 동영상 강의를 동시 진행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6월 14일 요셉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의학과 강*지 학생이 자기소개서 부문 대상을, 문*진 학생이 커리어로드맵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의 참여 계기, 중점적으로 준비한 부분, 수상 소감 발표를 통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노력을 인정받으며 진로와 취업 준비에 대한 동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학생들을 직접 시상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단장(김호석 교수)은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더욱 발전시키는 기회가 됐을 것이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찾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커리어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의 인지도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