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진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특강 항해시리즈1~4', '직업가치관검사 해석특강', '진로를 부탁해 시리즈1~3', 등 1학기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진로탐색과 직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학생들이 보다 더 확실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입생을 위한 '진로특강 항해시리즈'는 3월4일부터 4월3일까지 T-LMS(비대면교육)를 통해 진행하였고 총841명이 수료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있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직업가치관검사 해석특강과 진로를 부탁해' 프로그램은 대면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진 이 교육은 '내 폰으로 쉽게 하는 직업가치관검사'와 '진로를 부탁해 1. 직무탐색 2. 기업탐색 3. 활동탐색'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총76명이 수료하였으며, 수강후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26명의 수강생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하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진로역량강화를 위해 직업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진로 및 취업 상담,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보다 확고한 진로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