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3회 학과소개 PPT 경진대회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코로나 19상황 재학생들의 자발적 학과 진로 탐색을 유도하여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학과소개 PPT 경진대회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우수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참가대상 : 가톨릭관동대학교 1~4학년 재학생
2. 경진대회 일정
- 접수일자 : 2021. 03. 30.(화) ~ 2021. 05. 03.(월) 16시 마감, 5주간 접수
- 심사기간 : 2021. 05. 04.(화) ~ 2021. 05. 07.(금)
- 심사결과 발표일 : 2021. 05. 10.(월), 교내 홈페이지 공지 및 시상자 대상 개별안내
- 시상식 : ZOOM 온라인 시상 (수상자 시상식 당일 프리젠테이션 예정, 학교 일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3. 참여방법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개인정보활용동의서, 참가서약서 포함), 학과소개 PPT 원본파일 1개
- 참가신청서 양식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제출방법 : E-Mail 접수
- 제출처 : jek311@cku.ac.kr
메일제목과 파일명을 "참가신청서[학과소개PPT경진대회]이름,학과,학번"으로
예)참가신청서[학과소개PPT경진대회]김필수,광고홍보학과,20189999으로 저장
4. 학과소개 PPT 제작 전 필독!!
*PPT주제선정 : 자유선정 예) "우리 학과를 소개합니다", "우리학과 사용 설명서"
(1) 필수항목
- 학과소개(교육목표, 교수님 소개 등)
- 학년별 교과과정
- 진출가능분야 및 주요 직무 소개
- 졸업 후 진로 (관련 직업, 관련 자격증 등) *2020학년도 교과과정 참고
- 전공 관련 융합직업 탐색
(2) 선택항목 * 예시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가능
- 졸업생 취업현황, 취업기업
- 선배 및 현직자 인터뷰
- 대학생활 Tip
- 학과 행사 및 동아리 소개
- 학과 장점 및 특성화 등
※ 2020학년도 학과별 교과과정 자료 (참고) :
/mbshome/mbs/CKU/subview.do?id=CKU_050402000000
5. 시상 :
- 대상 (1명) : 상장 및 30만원
- 최우수상 (3명) : 상장 및 20만원
- 우수상 (4명) : 상장 및 10만원
- 장려상 (6명) : 상장 및 5만원
※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세금 공제(8.8%) 후 지급
※ 심사기준 : 학과 관련 직종 및 직무적합성, PPT템플릿 구성, 디자인, 차별성, 프리젠테이션 기능 숙련도, 전체적 완성도 등 평가 고득점 순으로 선정
6. 유의사항 :
-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수상 작품 수는 응모현황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제출된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음
- 동일 작품 및 아이디어로 교내부서 및 타기관 공모전에서 입상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당선된 경우에는 수상 이후에도 수상은 취소되고 참가자는 상금을 즉시 반환해야 함
- 대학일자리센터는 수상 작품의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가지며 교육적 목적으로 공개 및 활용될 수 있음
- 경진대회 작품은 예비 대학생 대상 및 교내 홍보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 반드시 자료의 출처를 밝히고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일체, 소유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주의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반드시 전공 교수님의 서명 확인 후 제출
7. 참여혜택
- 참가자 전원 비교과 마일리지 3점 지급 (시상자 발표 후 일주일 이내 T-베루미 마일리지 입력)
8. 문의 : 대학일자리센터 요셉관 102-2 (033-649-7181)